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경제기사

토스뱅크, 17개 통화 ‘평생 무료’ 환전 선언 및 토스IPO관련 주식

by 마이노리 2024. 1. 18.
반응형

 

 

1. 핵심내용 요약

 토스뱅크가 18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금융사 최초로 살 때도, 팔 때도 수수료를 받지 않는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외환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외화통장 하나로 전 세계 17개 통화를 24시간 내내 실시간으로 환전할 수 있다.

토스뱅크는 그간 국내 금융사가 선보인 외환 서비스들의 근본적인 문제가 바로 환전 수수료에 있다고 정의하였고, 고객 차별적인 환전 수수료가 공급자 중심의 편향된 환전 시스템을 만들면서 고객들의 지속적인 불편을 낳았다고 판단함에 따라 평생 무료 환전은 고객들의 외화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새로운 금융생활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앞으로 고객들은 토스뱅크에서 언제든 살 때와 팔 때의 동일한 환율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주식 매매창과 같이 실시간으로 달라지는 환율이 사고 팔 때의 가격에만 영향을 미친다.

토스뱅크가 출시한 상품은 ‘토스뱅크 외화통장’이다. 기존 토스뱅크 통장(수시입출금), 토스뱅크 체크카드와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외환 서비스’로 고객들은 해외에서의 결제와 출금을 단 한 장의 카드로 경험 할 수 있다. 즉 세계 각국에서 ATM 입출금은 물론 결제가 모두 가능하며,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모두 무료다.

고객들은 자신의 토스뱅크 통장에서 클릭 한 번으로 외화통장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과 동시에 하나의 계좌로 17개 통화를 관리할 수 있어, 언제든지 돈의 입출금을 토스뱅크 통장과 연동해 이어갈 수 있어 하나의 통장이라는 가치를 외환 서비스에서도 그대로 유지된다.

특히 토스뱅크 외화통장의 또 다른 강점은 예치 한도가 없다는 점이다. 고객들은 월 최대 30만 달러(USD)까지 환전할 수 있다. 해당 한도 내에서 고객들은 해외에서 자유로운 금융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해외 송금 기능은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계획

 

 

2.투자를 위한 나의 생각

 토스는 현재 IPO를 진행중이며, 지금과 같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출시 할 수록 그 가치가 더욱 증가할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토스상장과 관련하여 묶인 관련주로는 이월드, 한국전자인증,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지주 등이 있다.

 

-> 최근 토스IPO 소식으로 한번의 급등세를 보여주었으며, 급등이후 매도세에 하락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토스 IPO의 일정이 정확하게 잡힌다면 다시한번 재 반등이 있을 것을 예상할 수 있기에 주가가 하락한 시점에 조금씩 매집을통한 투자전략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한다.

 

 

3.기사URL

<기사를 보고 같이 생각해보고 이야기 해 볼 부분을 남겨주세요!!>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4011810501178011

 

“세상에 없던 혁신”…토스뱅크, 17개 통화 ‘평생 무료’ 환전 선언

김승환 토스뱅크 프로덕트 오너 (Product Owner)가 평생 무료 환전을 선언하며 기자간담회에서 외환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www.busan.com

 

반응형